보도자료
청구경희한의원 분당점 보도자료 입니다.
휴가철 교통사고 한방치료면 오케이 manager 2016-07-29 00:44:15 |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 얼마 전 이른 휴가를 다녀온 회사원 윤 모씨 가족. 휴가철 복잡한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차를 뒤에서 받히는 바람에 온 가족이 놀랐다. 처음에는 차만 손상을 입은 줄 알았는데 몇 일 뒤 목, 어깨, 허리가 여기저기 쑤신다.
가벼운 교통사고도 치료는 꼭!
이제부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다. 평소보다 장거리를 여행하거나 안 가본 도로를 가게 되는 경우가 제법 늘어난다. 이 때 꼭 유의해야 할 것이 바로 교통사고이다. 졸음운전, 난폭운전으로 인한 대형사고뿐만 아니라, 잠깐의 방심, 부주의한 운전으로 인한 가벼운 사고도 특히 많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막상 사고를 당하고 나면 경황이 없어서 딱히 특별한 외상이 있지 않거나 통증이 경미하면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일상으로 복귀하게 마련이다. 하지만 교통사고후유증은 바로 이 때부터 시작이다. 이름 그대로 후유증이기 때문에 오히려 교통사고가 일어난 직후보다 일상으로 복귀했을 때, 컨디션이 안 좋아질 때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외상이 없더라도 정신적, 내과적 손상까지 나타날 수 있고, 기존에 허리통증이나 목통증, 어깨결림 등의 척추관련 질환이 있었거나 체형이 틀어져 있은 경우라면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더욱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청구경희한의원 건대점 김영곤 대표원장은 “외상이 없는 교통사고후유증일수록 더욱 꼼꼼히 살펴봐야 하며,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틀어진 척추나 근육을 바로 잡는 추나요법이나 손상된 근육이나 인대의 빠른 재생을 돕는 한약요법 등을 꾸준히 받아 후유증이 오래 남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고 조언한다.
본인부담금 없는 한의원 교통사고치료
한의원 교통사고치료는 흔히 생각하는 물리치료, 찜질 등 외에 증상에 맞게 다양한 진료를 적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교통사고로 인해 직접 손상된 부위뿐만 아니라 사고로 피해를 입은 척추 및 관절 전반을 살펴서 틀어진 부분을 교정하는 추나요법이나 손상 부위의 회복을 돕고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 통증완화를 돕는 침, 부항 등 다양하게 맞춤 치료를 받을 수 있다.
▲ 청구경희한의원 건대점 김영곤 대표원장
교통사고후유증은 증상이 중구난방이며 치유기간도 제각각이다. 현재 증상만으로 진단하기보다는 지속적인 증상관찰과 치료를 통해 재발하지 않도록 꾸준히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의원에서 받는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자동차보험만 들어져 있다면 합의기간까지 본인부담금 없이 받을 수 있다. 치료기간의 경우 최소 3주간 주 3회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며, 팔 다리 저림과 같은 디스크 증상이나 두통, 불면 등의 전신증상이 동반된다면 2개월 이상 치료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
< 도움말 : 청구경희한의원 건대점 김영곤 대표원장>
|